칸투칸이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온라인 구매후기 클린 정책을 실시한다. 오직 소비자가 직접 작성한 후기만 공개한다. 광고나 홍보성 뉘앙스가 포함된 기타 후기들은 일체 올리지 않는다는 원칙.
최근 허위 후기를 통한 위장 광고가 득세함에 따라 제품 판매량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중국에서는 소위 ‘솨단’이라 불리는 허위 구매후기 문제가 심각 해지가 정부가 발 벗고 나서, 지난 2018년 인터넷몰 과대평가 및 사기 판매에 대한 법적 금지 조항을 마련했다. 반면, 국내에서는 아직 규제 방안이 모호해 허위 구매로 인해 늘어나는 소비자 피해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상황.
이에 따라 칸투칸은 구매후기 클린 정책을 통해 쇼핑몰 자체에서 실행 가능한 대안을 제시했다. 칸투칸 몰 내 모든 상품페이지 하단 후기마다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온라인 구매후기 클린 정책’ 문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품 후기 운영원칙도 별도로 명시되어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