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토털 브랜드 ‘Z208’ 진행하는 칸투칸, 신규 브랜드 이데올로기 런칭 예정

㈜칸투칸의 남성 패션 브랜드 ‘Z208’은 이데올로기 컬렉션을 구성, 단독 브랜드로 전개하기로 했다. Z208은 연간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칸투칸의 주력 브랜드이다. 38세 직장인 남성을 메인 타겟으로 설정하였고, 온라인 소비 중심의 실용주의 트렌드에 기반하고 있다. 2014년부터 아웃도어 기능성 원단과 비즈니스 웨어를 접목하는 획기적인 시도를 통해 알려졌다. 올해 들어 슈즈웨어, 남성 코스메틱, 바디케어, IT기기 등 아이템 확장에 성공하며 패션 브랜드를 넘어 남성 토탈 브랜드로 거듭났다.

자체 온라인 스토어 중심의 판매전략을 취해 경쟁 브랜드 대비 30% 이상 가격을 낮췄고, 오프라인 유통은 칸투칸의 17개 직영점에서만 전개하고 있다. 2015년부터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 Z208 팬츠의 상품코드를 차용하여 브랜드를 리뉴얼했다. 온라인 스토어의 페이지 조회수는 1500만 회를 넘어섰고, 팬츠만 44만장을 팔아내며, 온라인 남성 토탈 브랜드의 보기 드문 성공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간혹, 지금 뭘하고 있는지를 모아서 나중에 펼쳐보면 이들이 뭘 할 수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 단초가 되기도 합니다. ATL(X), 물 밑에 있고자 하는 것은 끝끝내 우리의 원칙이자 철학이지만, 역설적으로 이 과정에서 확보된 우리의 역량과 기록들은 우리를 물 위로 끌어 올릴 것입니다. 대항군, 병맛, 합리주의, 공리주의, 통섭, 진정성, 투명성, 헌신. 각기 다른 표현들이지만 솔직한 언어로 배너의 카피를 작성하고, 그 과정을 빠짐없이 기록하고, 치부 또한 거리낌 없이 노출하며. 미래에 투자하고, 헌신하는 것만이 지난 시간동안 한결같이 지켜왔던 사명입니다.

More Stories
칸투칸 Z208 체크 팬츠, 스윙 댄서를 춤추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