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투칸, 치약 대박에 이어 천연비누까지

 

칸투칸 사내 워킹맘과 대디들이 만든 ‘뮤트비누’

칸투칸은 지난 4월 천연비누 ‘뮤트‘를 출시했다. 현재까지 누적판매금액 6,446,000 원으로 그 인기가 고공행진 중이다.
실제 아이들을 키우는 칸투칸 사내의 엄마, 아빠들이 모여 자극적인 비누에 대한 고민을 토로하던 중,
직접 만들어 보자는 의견을 취합한 결과다.

아이들을 키우는 직원들이 하나 둘 모여 고민을 나누다 보니, 이들 뿐만 아니라 많은 부모들이 자극이 적은 천연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현상에 주목했다. 첨가물이 들어가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하는 것 또한 비누시장에 대한 불만이었다.
이에 불필요한 첨가물은 배제하고, 꼭 필요한 성분만으로 비누를 만들어보기로 한 것이다.

 

조용한 비누

네이밍 작업부터 남달랐다. ‘뮤트‘라는 이름은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뮤트비누는 칸투칸 소비자경험분석센터에서 직접 제조공정을 운영하는데, 이들의 소비자와의 톡상담명이 ‘뮤트’ 라는 것에 착안했다. 소비자와 더 담백한 소통을 위해 ‘잡음’ 을 줄이고, ‘불필요한 첨가물’ 을 배제한 조용한 비누라는 의미를 담았다.

어성초, 율피, 진피, 치자, 대나무 등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100% 수작업으로 만든 ‘뮤트’ 비누는
소비자들의 만족후기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이에 오트밀키즈비누를 지난 8월에 출시하여 어린이용 비누와 같이
더 다양한 친가족주의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간혹, 지금 뭘하고 있는지를 모아서 나중에 펼쳐보면 이들이 뭘 할 수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 단초가 되기도 합니다. ATL(X), 물 밑에 있고자 하는 것은 끝끝내 우리의 원칙이자 철학이지만, 역설적으로 이 과정에서 확보된 우리의 역량과 기록들은 우리를 물 위로 끌어 올릴 것입니다. 대항군, 병맛, 합리주의, 공리주의, 통섭, 진정성, 투명성, 헌신. 각기 다른 표현들이지만 솔직한 언어로 배너의 카피를 작성하고, 그 과정을 빠짐없이 기록하고, 치부 또한 거리낌 없이 노출하며. 미래에 투자하고, 헌신하는 것만이 지난 시간동안 한결같이 지켜왔던 사명입니다.

More Stories
Pumpkin Porrid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