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중’ 비수기 매출 견인 칸투칸 구두 라인업 전략적 출시

 

최근 칸투칸의 구두 4종이 1만족 추가 공급을 결정했다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칸투칸은 로퍼, 드레스 윙팁, 윙팁로퍼, 플레인토 구두 4종을 지난 8월 출시했다.
콜프공법과 아도방 공법으로 제작된 구두 4종은 출시와 동시에 예약판매를 시작해,
출시 3일만에 초도물량 1천족이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8월 일평균 판매량 286켤레, 이처럼 높은 인기에 칸투칸은 2, 3차를 거쳐 1만족을 추가적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구두 4종은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원가율을 높여 제품 완성도에 집중한 제품들로,
자칫 매출 공백으로 이어질 수 있는 칸투칸의 비수기를 완벽하게 커버해낸다.
신발판매 비수기인 8, 9월에도 불구하고 칸투칸의 높은 명성과 비수기 전략이 적중한 것이다.
판매가 39,800의 구두 4종은 내외부 고객의 긍정적 시그널이 끊이지 않아 가을 많은 남성들의 핫템으로 돌풍을 일으키고있다.

이번 구두 4종의 흥행으로 칸투칸은 기존회원 뿐 아니라 신규회원 창출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으며,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합리적이고 고객친화적인 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칸투칸의 실험정신

한편 이와 같은 판매신화를 쓴 칸투칸의 실험정신이 또한 주목받고 있다.
칸투칸은 아웃도어 제품 뿐만 아니라, 마스크, 치약, 샴푸 등의 이종상품 출시에도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데,
이는 칸투칸 특유의 실험적 사내문화가 큰 영향을 끼쳤다는 평이다.
칸투칸의 관계자는 ‘이종 상품을 취급한다는 건 내부적으로도 큰 결단이 필요했지만
회원들과의 신뢰관계가 아니었다면 불가능한 일’이라며 회원들께 감사와 기대의 메시지를 함께 전했다.

 

칸투칸 구두http://www.kantukan.co.kr/shop/mall/prdt/prdt_view.php?pidx=22131
칸투칸 세수성가http://www.kantukan.co.kr/shop/mall/prdt/prdt_view.php?pidx=22595

간혹, 지금 뭘하고 있는지를 모아서 나중에 펼쳐보면 이들이 뭘 할 수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 단초가 되기도 합니다. ATL(X), 물 밑에 있고자 하는 것은 끝끝내 우리의 원칙이자 철학이지만, 역설적으로 이 과정에서 확보된 우리의 역량과 기록들은 우리를 물 위로 끌어 올릴 것입니다. 대항군, 병맛, 합리주의, 공리주의, 통섭, 진정성, 투명성, 헌신. 각기 다른 표현들이지만 솔직한 언어로 배너의 카피를 작성하고, 그 과정을 빠짐없이 기록하고, 치부 또한 거리낌 없이 노출하며. 미래에 투자하고, 헌신하는 것만이 지난 시간동안 한결같이 지켜왔던 사명입니다.

More Stories
알텍 렌싱 드롭